본문 바로가기

사업현황 페이지

2020년 사업현황

COUNTRY
필리핀 아이따족 마을
YEAR
2020
SUBJECT
생활 필수품 전달

2020년 필리핀 아이따족 마을 생활 필수품 전달

2020년은 갑작스러운 코로나의 유행으로 전세계가 혼란스러운 한 해였습니다. 쉽게 잦아들지 않은 코로나는 (사)국경없는 학교짓기의 2020년 봉사 예정 지역이었던 필리핀에서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필리핀 최빈곤층으로 분류되는 아이따족 아이들을 위한 교육시설 건립봉사를 기획했지만 코로나 전파를 막기 위한 필리핀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외부 활동이 엄격히 제한되었습니다. 필리핀 정부의 방역 지침으로 교육시설 건립은 불가능 하였으나 아이따족을 위한 마스크 및 생활 필수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봉사현장1

봉사지역 선정

SELECTION OF TARGET

필리핀 소수민족 중에서도 최빈곤층으로 분류되는 아이따족 아이들에게는 공부를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교육시설조차 없다는 소식을 접하고, (사)국경없는 학교짓기 이재구 회장의 현장 답사를 통하여 학교 건립을 위한 봉사지역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봉사현장2

봉사활동 진행

VOLUNTEER WORK PROGRESS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짐에 따라 필리핀 정부는 모든 외부활동을 금지하는 방역 지침을 시행하였습니다. 필리핀 정부의 방역 지침으로 열심히 기획했던 학교 건립 봉사활동은 무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사)국경없는 학교짓기는 기초적인 생활 자체가 어려운 아이따족 마을 공동체를 위한 마스크 및 생활 필수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봉사활동은 필리핀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봉사현장3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