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학사업

교육으로 꽃피우는 아이들의 미래

Education, Community
제3세계 어린이들의 배움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사)국경없는 학교짓기는 교육시설을 지원하는 것을 1차적인 목표로 합니다.

이후에는 학교의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아이들의 배움을 위한 후속 지원을 이어 나갑니다.

무엇보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공부를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생을 선정해 장려금을 지원합니다.

제3세계 어린이
장학금 지원

제3세계 어린이들의 배움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사)국경없는 학교짓기가 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알아보는 (사)국경없는 학교짓기 장학사업

2018년 베트남 화푸초등학교 장학생 지원 사례

((사)국경없는 학교짓기는 베트남 화푸초등학교 푸둑캠퍼스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컴퓨터 교실 건립과 컴퓨터 및 교구를 지원했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의 지속적인 교육을 돕기 위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장학생
11명(재학생 10명, 졸업생 1명)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학금 운영 협의체 발촉

SCHOLARSHIP SYSTEM

(사)국경없는 학교짓기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학업이 중단되지 않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장학금 운영을 위해 베트남 다낭시의 교육부와 화푸초등학교 관계자 그리고 학부모로 구성된 장학금 운영협의체를 결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투명한 장학금 운영, 집행,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장학생 선발 과정

SCHOLARSHIP SELECTION

(사)국경없는 학교짓기의 장학생 선발은 학교에서의 모범적인 생활을 기반으로, 교육적 성과가 좋은 편이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기준으로 합니다. 학교로부터 장학생 10인을 추천받고, 장학금 운영협의체와 (사)국경없는 학교짓기가 선정한 최종 10인에게 월 일정금액의 장학금을 직접 전달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장학금 지속적 지원

SCHOLARSHIP AFTER GRADUATION

(사)국경없는 학교짓기는 아이들의 기초적인 초등교육 이후의 학업도 지원합니다. 지속적인 공부를 원하는 장학생에게는 화푸초등학교 푸둑캠퍼스 졸업 이후에도 대학 진학 때까지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후원하기